Sydney
4018 개의 시드니광고
Time:  광고하기 나의광고
마이호주 > 호주안내서 > 호주소개

Google
호주소개 지역정보 생활정보

About Australia 국가개요 종 교
기 후 역 사 문 화
통 화 전 압

About Australia

호주는 환태평양 지역에 위치하면서도 서구적 삶의 양식을 지니고 있는 나라이다.세계 도처에서 많은 유학생들이 공부하러 오는 이 나라의 교육수준은 동서 어느나라에서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을 만큼 높고 우수하다.게다가 학생들은 호주의 안정된 사회환경과 온화한 기후, 지역적으로 편리한 위치 때문에 이 곳으로 유학을 선택한다.동쪽은 태평양,서쪽과 남쪽은 인도양,북쪽은 아라푸라해와 접한다.코알라곰과 목도리 도마뱀으로 널리 친숙해진 호주는 주위가 바다로 둘러싸인 광대한 국토를 가지며 그 총 면적은 한반도의 약 36배인 768만 평방Km 이다.동서 4,025Km, 남북 3,220Km의 호주대륙과 대륙 남방의 태즈매니아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대륙의 동부를 대분수 산맥(Great Dividing Ranges)이 종단하고,남단에는 호주의 최고봉 코지오스코산(2,230m)이 우뚝 솟아 있다. 이 산맥을 경계로 동해안 지대는 강우량이 많고 비옥한 대지로,경치의 변화가 다채롭다.대륙 중앙부로부터 서부에 걸치는 지역은 대륙 전체의 약 1/3을 점하는 적막한 불모의 세계로서 사막이나 바위산 지대가 줄지어 있다.

국가개요

1770년 영국인 쿡이 동해안을 탐험하여 영국 영토임을 선언한이래 1788년 영국의 유형 식민지가 설치되었고 1901년 자치 식민지인 빅토리아, 서 호주 등 6주로 연방을 형성하였다. 목축하는 양의 수는 약 1억4천만 소는 약 2,500만 두를 상회한다.민족의 대부분이 영국계이지만 기타 독일계,이탈리아계,그리스계,중국계 등이 있다.현재는 약 90개국의 국민으로 구성되는 다민족 집단을 이루며 특히 아시아계의 이민이 증가하고 있다.
호주의 원주민인 아보리지니는 혼혈을 포함해서 약 15만명이 있으며 약 반수는 도심부에 살고 있다.
세계 제 1위의 양모 산출지로 유명하고 밀,설탕,낙농제품과 철,금,은,석탄 등의 산출이 많다.

수 도
캔버라 Canberra(CBR)
위 도
남위 35.18
경 도
동경 149.08
GMT
GMT +10 (한국이 GMT +9이므로 한국보다 한시간 더 빠릅니다.)

종 교

기독교가 압도적으로 많아 65%가 신교도로써 그중 반 수 이상이 영국국교(성공회)계통이다.
그리고 25%가 카톨릭(구교)교도이다.

기 후

호주의 기후는 열대에서 온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퀸슬랜드는 50%이 상이 열대기후이고 서부호주 지역은 40%, 북부 자치구 지역은 80%가 열대기후이다. 그 나머지 지역은 온대 기후지역에 속해 있다. 광대한 대륙이지만 호주는 여타 대륙들과 비교해 기후차가 그렇게 극단적이지 않다.높은 산도 없을 뿐 아니라 대륙 주위는 따뜻한 바닷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이다. 태즈매니아의 고원 지대, 빅토리아 주와 뉴사우스 웨일즈 주를 통과하여 남동해안 쪽으로 뻗어있는 호주 알프스 지역만이 정기적으로 눈이 내리고 온도가 영하 이하로 떨어진다. 이 지역은 호주에서 가장 추운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대체로 청명하고 비가 적은 것이 호주 기후의 특징이다. 호주의 연평균 기온은 최북단의 27도와 최남단의 13도 까지 다양하다. 여름은 12월에서 2월까지, 가을은 3월에서 5월, 겨울은 6월에서 8월, 봄은 9월에서 11월까지이다.

역 사

호주의 건국 기념일이 된 1788년 1월 26일 아더 필립 선장이 영국령 뉴 사우 스 웨일즈에 최초의 총독으로 부임하면서 잭슨항에 유배 정착지를 세웠다. 오늘날 호주의 가장 큰 도시가 된 시드니가 그때 이 범법자들의 작은 거주지였던 것이었다. 그 후 80여년 동안 호주 탐사가 계속되었고 그에 따라 호바트(1803), 브리즈베인(1824), 퍼스(1829), 멜보른(1835), 아델레이드(1836)가 연이어 정착지로 개발되었다.1850년 영국정부는 6개의 식민 영토에 자치 정부를 허용했다.
1901년 1월 1일 호주 연방정부가 탄생되었다. 1911년 뉴 사우스 웨일즈로부터 호주 수도 가 캔버라로 옮겨지면서 켄버라도 연방의 자치구에 편입되었으나 1927년에 가서야 최초의 연방회의가 이 새로운 수 도에서 개최되었다.

문 화

현재호주의 인구는 약 1천 7백 4십만 명이다.2차 세계대전 이후 광범위한 이민 정책으로 인구가 급속히 증가했다. 5명의 호주인들 중 1명은 외국인이다. 나머지 4명 중에서 도 1명은 양친 일방이 외국인이거나 쌍방 모두 태생이 외국이다.
2차 대전 이후 인구는 해마다 2%씩 증가 했지만 이 중 40%는 이민에 의한 것이었다. 종래에는 영국이나 유럽이민자들이 대부분이었으나 지난 10여년 동안 아시아 이민자들이 급증하였다. 호주는 다민족 국가로서 다양한 인종과 문화의 나라이다. 호주 가정 대부분은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파트, 다세대 주택 등의 주거 양식이 늘고 있긴 하나외곽지역의 단독 주택에 거주하는 것이 일반적이라 할 수 있다. 주택은 거의가 방 3개, 거실, 가족실, 부엌과 목욕실로 꾸며져 있다. 보통 부부와 2-3명의 자녀, 혹은 직계가족들과 함께 산다. 냉장고, 세탁기, 이외에도 여러 가지 편리한 가전제품들이 주부들의 손을 덜어주며 자동 식기 세척기, 마이크로 오븐 등도 점 점 많이 이용되고 있다. 직장과 집은 멀리 떨어져 있으며 한 가구당 적어도 한 대 이상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

통 화

▶ 오스트레일리아 달러와 센트.
▶ 1 AUSIRALIAN DOLLAR(AUD) = 100 CENT

전 압

전압, 주파수 : 220/240V, 50HZ

* Member Login
auto
ID/PW 찾기 | 회원가입

유용정보 in Australia

 호주안내서
 호주뉴스
 한국뉴스
 링크모음

물품판매 in Sydney

렌트/쉐어/하숙 in Sydney

구인/구직 in Sydney

업체목록 in Sydney

커뮤니티 in Australia

마이호주서포트

 호주호텔검색

물품판매, 숙박정보, 직업에 관한 모든정보

사이트맵 | 마이호주는 | 연락처 | 도움말 | 약관 | 개인정보정책 | 물품판매 | 쉐어정보 | 직업정보
Copyright © MYHOJU.com 2005-2022.
All rights reserved.